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브랜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브랜드는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기업은 브랜드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합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고 브랜드 충성도가 형성되면 브랜드 자산으로서의 가치를 갖게 됩니다.
이로써 브랜드는 곧 안정적인 시장 확보의 역할을 하고, 브랜드 가치가 높은 제품은 다시 소비자에게
구매 의욕을 자극해 반복구매를 일으켜 시장점유율의 안정적 성장을 보장받을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브랜드 가치가 높은 브랜드는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매개가 되어
기업에 이익, 곧 매출로 이어지게 되므로 브랜드 자산이란 기업의 강력한 성장 엔진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루에도 수십 개 씩 생겨나는 기업과 제품, 브랜드 등 다양한 정보들로 인해
소비자는 어떤 제품,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며 어떤 기업의 제품이 믿을 만한지 알 수 없습니다.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함으로써
소비자가 선택한 브랜드에게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경쟁력과 충성도를 확보하며 지속적인 개발 동기를 부여하고,
소비자에게는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와 선택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